Home < SFCC 홈 < 회장인사  
 
 
서울외신기자클럽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서울외신기자클럽(SFCC; The Seoul Foreign Correspondents’ Club)은 1956년 9명의 외신기자들에 의해 처음 세워졌습니다. 그리고 현재 역동적인 대한민국을 취재하고 있는 250명 이상의 외신기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FCC는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하는 기자회견을 포함하여 각종 행사를 개최하는 등 보도 활동의 허브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유엔 사무총장 반기문, 각 부처 장관, 경찰청장, 서울시장 그리고 각국 대사들을 모시고 기자회견을 개최하였습니다.

SFCC는 특파원들 외에도 준회원·법인회원으로 내신기자들, 특별회원 명예회원과 재계 지도자들, 외교관 그리고 정부 관계자들을 회원으로 초대합니다.

SFCC는 특별한 손님들을 초대하여 진행되는 해피아워와 정치, 사회, 연예분야의 명망 있는 사람들을 초대하는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SFCC 회원들은 세계 곳곳 수많은 FCC 클럽에서 특전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회원이 아닌 분들도 서울의 심장부에 위치한 SFCC라운지(프레스센터빌딩 18층)에서 새롭게 단장한 서울시청 앞 광장을 바라보면서 다양한 종류의 한국적이면서 국제적인 맛있는 음식들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SFCC에는 회원 여러분들을 위하여 유·무선 인터넷을 갖춘 워크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서울외신기자클럽
회장 이창호